2010년 8월 16일 월요일

이빨을 소중히.

요며칠간 어금니쪽이 계속 아프길래 엊그제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그런데 표면에 엷은 충치기미가 보이는 것 외에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시간이 지날수록 더더욱 아파졌기 때문에 오늘 다른 치괴에 다녀왔습니다.
헌데 치과 의사한테 놀라운 소리를 들었습니다.
충치가 보이는 어금니가 수상해서 조금 구멍을 뚫었더니, 안이 고름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이빨을 잘 닦고 다녀도 간혹 세균 감염으로 이렇게 되는 경우가 있다는데,
만일 이대로 뒀다면 염증이 턱뼈까지 전이되서
턱 일부나 혹은 전부를 잘라내야 했을지도 모른다 말하더군요.
그 소리 듣고 정말 10년 감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겉보기에는 괜찮더라도 이빨이 아프거나 하면 바로 바로 치과로 가시길.
나중에 큰 후회를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댓글 15개:

  1. 히이익!!!!!!!!!!!!

    와.. 빨리 발견하셔서 정말정말 다행이네요..!!! 으으아아..

    저도 조만간에 치과로 달려가야겠습니다.. 으으 ㅠㅠ

    치아때문에 식사도 마음대로 하시기 불편하실것 같네요..

    빨리 완쾌하시기를!! ㅠㅠ

    답글삭제
  2. 익, 큰일날 뻔 했네요. 빨리 발견하셔서 다행입니다.

    지금 이빨 상태가 좀 안 좋은 편인데, 조만간 치과에 가봐야겠네요.

    답글삭제
  3. 정말 다행이시네요.. 저도 치과신세를 많이 졌는데 곧 낫는다고 치과안가는 사람들보면 꼭 가라합니다 나중에 지금의 비용의 10~20배이상 깨질수 있다고.

    답글삭제
  4. 이빨 속이썩었나보네요 저도 표면상으론 괸찬은데 속이썩었다 하더군요 아파서 치과갔을때 이보고 별말없이 이를깨더군요 속이썩어서 비었으니 잘깨지죠 깨고나서 하는말이 이빨속이썩었습니다. 환자의 상의도없이 바로 깨버리더군요 ㅎㅎ 순간 당황해서 말이안나왔음 이는 조심합시다 빨리 발견되서 다행이네요

    답글삭제
  5. 갑자기 이빨이 아파지는 글이다

    답글삭제
  6. 턱을 잘라내다니...



    끔찍한 일을 면하셨네요.

    이빨은 일단 아프면 빨리 가보는게 답인것 같습니다.

    놔두면 끔찍해져요.

    답글삭제
  7. 어설트레인님 정도는 아니지만 1년 참다가 병원갔더니

    신경치료 해야한다고 해서 한달동안 매일같이 신경치료 받으로 치과가고

    마지막에 몇십만원들여서 씌웠는데 잘못하면 몇백은 깨진다더라고요

    이빨은 소중한거에요...

    답글삭제
  8. 치과의사가 함정카드를 들었내요..

    후우.. 다른치과안가셨으면 큰일날뻔하셨습니다.

    답글삭제
  9. 이빨에도 고름이;; 하긴 제 동생도 눈에 아토피가 있다고 하니까 ㄷ

    다들 조심하세요;;

    답글삭제
  10. 저는 이빨이 아플때마다 이를 닦으면 안아파지던데;;

    저희 어머니도 항상말씀하시죠 이 멀쩡할때 관리해라..



    어설트레인님 그래도 더 악화 되시기전에 빨리 발견하셔서 다행이군요.

    빨리 쾌차 하시길 바랄께요.

    답글삭제
  11. 으악 이미 충치가 있는데... 치과한번 가야겠네여

    답글삭제
  12. 으아... 정말 다행입니다 !!

    답글삭제
  13. 치과가는거 계속 미루고 있었는데;;

    진짜 가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
  14. 방학되니까 2번밖에 이를안닦는,,,

    답글삭제